스튜디오 끼(Studio kki)는 아트 디렉터이자 크리에이터인 이광기 대표가 2017년 11월 파주시 문발(文發, 문화가 피어오는 곳)에 설립함으로써 현재 복합문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국가문화산업단지이자 책과 사람, 예술문화와 자연이 만나는 파주 출판도시 안에 근현대작가의 다양한 전시와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보다 많은 작가들과 관람객의 소통을 이루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스튜디오 끼는 김태호, 지석철, 주태석, 김강용, 이세현, 윤위동, 김선우, 문형태, 하태임, 유충목 등과 같은 한국의 대표적인 작가들의 전시를 선보임으로써 한국 현대미술의 흐름을 충실히 소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기문화재단의 '아트경기' 협력 파트너로써 권순익, 구나영, 이한정, 이경미, 박경묵, 이 흙 등 신진작가들의 개인 및 그룹전을 개최하였습니다.
더불어 미술작품유통 활성화와 미술시장에서의 잠재 컬렉터 확보를 위해 <Live 경매쇼>, <온라인 특화 아트쇼>를 기획 · 운영하고 국내 대중에게 중요한 관람 및 컬렉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튜디오 끼의 다양한 미술사업들은 동시대 미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예술 생태계의 경제 활성화와 예술인 인재 양성에 큰 역할을 해왔다는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앞으로도 스튜디오 끼는 현대미술을 선도하는 국내외 유망 작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육성하여 한국 미술 시장의 활성화와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입니다.